고물가 현상이 이어지며 명절 선물세트를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특히 명절에는 한 번에 큰 지출이 예상되는 만큼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받으려는 고객이 늘며 얼리버드 알뜰쇼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2월 1일부터 진행 중인 이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서도 매출이 크게 뛰었다고 26일 밝혔다. 12월 1~23
대형마트들이 예년보다 빠르게 설 명절 선물세트 예약에 돌입했다. 고물가 추세를 반영해 대형마트업계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마트 3사는 이달 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는 사전 예약 기간만 42일로 역대 최장 기간에 속한다. 시작 시기도 약 두 달(52
이마트가 2023년 설날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이마트는 다음달 1일부터 설날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날은 전통적인 명절 선물에 더해 일상적 수요가 큰 상품을 늘렸다. 특가에 살 수 있는 공동구매 상품군도 확대했다. 이마트는 "고물가·고금리가 여전한 가운데 설날을 맞이하는 만큼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선물 비용 부
# 서울에서 부모님과 함께 사는 직장인 이모씨(28)는 추석 연휴 기간 부모님의 백신 접종이 예정돼있어 친척이 있는 시골에 내려가지 않기로 했다. 아직 가족 대부분이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았고, 민감한 시국에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기로 한 것이다. 이씨는 “부모님 두 분 다 추석 연휴에 2차 접종 일정이 있다”며 “2차 접종 후 몸살을 앓았다는 사람이 주변에 많아 시골에
식탁에 올라오는 과일이 진화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과일 소비와 유통에 ‘언택트’ 바람이 크게 불면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했다. ‘크라우드 펀딩’ 방식이 대표적이다. 또한 소비자들은 6대 과일(사과‧배‧감귤‧단감‧포도‧복숭아)을 넘어 더 달고 더 새로운 ‘못 먹어 본’ 과일을 찾는다. ━ 제철에 우리 집까지
세계 최초 휴대용 분광기 선보여... 근적외선 이미지 센서 개발에 도전 그는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가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세계 첫 ‘휴대용 분광기 제조’다. 분광기는 특정 물질에 빛을 비추면 나타나는 ‘분광지문’을 파악해 물질을 분별하는 기구다. 보통 1억원이 넘는 고가의 기기다. 이런 기기를 60g 무게에 500달러(약 56만원)짜리 ‘링크
지하에 햇빛을 끌어와 식물을 기르고, 바다 위를 떠다니는 인공섬에 산다. 더 이상 상상 속의 장면이 아니다. 고층 빌딩이 숲을 이루고 있는 미국 뉴욕시에는 도시의 자투리땅이 녹지 공간이 된다. 버려진 철로가 멋진 산책로가 되기도 하고, 쓰레기 매립지가 공원으로 변한다. 이제는 땅 속에 지하공원이 만들어지고 있다. ‘로우라인(Lowline)’이라는 이름의 이 공원은 축구장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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